안녕하세요? 샷시 시공 전문 업체 대표님!
우선 바쁘신 와중에 이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요즘 경기가 너무 힘들어서 샷시 교체 고객 확보 또한 쉽지 않으시죠?
귀사의 샷시 홍보를 통한 잠재고객을 더 확보할 수 있는 2가지 블로그 마케팅에 대해 제안드리고자 합니다.
첫째,
샷시 교체를 염두에 두고 '샷시 교체'나 'OO 샷시'로 검색하는 고객은 기본이고, 추가적으로 샷시 교체 생각이 없던 고객이 아파트 정보 블로그를 보다가 "우리 집 샷시도 바꿔야 하는데..." 라고 생각(고민)하도록 하여 잠재 고객을 확보하는 블로그를 써 드립니다.
✔️ 샷시 관련 정보는 기본이고 +α가 필요한 블로그 내용
보통 샷시 관련 블로그는 “샷시 관련 정보 + 시공 사례 등” 중심으로 작성되는데요. 아마도 이런 생각이 드실 겁니다.
"이거면 되는 거 아닌가? 그냥 샷시 정보랑 시공 사진 올리면 고객이 들어와서 잘 보던데..."
맞습니다.
기본적으로 샷시 관련 정보와 시공 내용으로 블로그를 채우는 것은 실제 수요자를 얻는 당연한 1차적인 방법입니다.
하지만 조금 더 생각을 하면, 이런 블로그는 잠재 고객층을 확보할 수 있는 방법을 놓치고 있는 것입니다.
"아파트 단지 정보를 포함하여 샷시, 실거래가 등의 내용을 담은 블로그"를 쓰는 것이 잠재 고객을 포함한 전체 고객을 확보할 수 있다고 판단하는데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즉, ‘그 아파트’ 관련 이야기로 블로그 쓰고, 그 내용에 샷시 관련 내용을 상당 부분 포함시키자는 것입니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은 흐름입니다. (순서는 바꿀 수 있음)
1. 해당 아파트 단지 정보 소개
(언제 지어졌는지, 몇 세대인지, 주차대수는, 그리고 단지 내 부대시설 등의 내용)
2. 주변 생활 인프라, 실거래가 및 공시가격 정보 분석 등의 내용 추가
(학군, 교통편, 공원 등 생활환경 정보, 투자·거주 관심층 유입 가능)
3. 그리고 샷시 교체 필요성 설명
(결국 여기서 귀사의 샷시 브랜드를 자연스럽게 노출합니다)
이런 흐름으로 콘텐츠를 작성하면, 단순히 샷시 시공 사례를 보여주는 것이 아닌,
내가 투자하거나 이사할 아파트 또는 살고 있는 아파트 관련 정보를 보다가 자연스럽게 샷시 교체 관련 내용을 보도록 하여 관심을 유도시키는 것입니다.
✔️ 기존 아파트 샷시 관련 블로그 내용과 무엇이 다른가요?
1. 기존 방식: "OOO 아파트 샷시 교체, 창호 A제품 시공 사례 구경하세요."
✓ 장점(효과) : 당장 샷시 교체를 찾는 고객에게 어필할 수 있는 블로그
✗ 단점(한계) : 잠재 고객층에게는 그냥 스쳐 지나가는 정보
2. 제가 제안하는 방식: "OOO 아파트 단지 정보와 입주 환경 분석, 그리고 샷시 교체 관련 정보"
✓ 효과 : 기존 블로그(직접 고객) + 잠재 고객까지 모두 확보 가능!
아파트 샷시 교체를 고민하는 고객 또는 아파트를 구입하거나 이사를 위한 고객들은 단순히 창호만 궁금한 게 아닙니다.
자신이 사는 또는 살 아파트에 대한 정보, 주변 환경, 자산 가치 등 다양한 정보에 목마릅니다.
이렇게 블로그를 쓰면,
샷시 교체를 당장 고려하지 않던 사람들도 자신의 아파트 정보를 검색하다가 귀사의 블로그를 발견하게 됩니다.
그리고 "우리 아파트도 샷시 교체할 때가 됐나?", "이사할 때 인테리어 하는데, 샷시도 봐야겠네!" 하는 생각이 들게 만들 수 있죠!
그리고 보다 더 중요한 것은,
네이버 등 포털에서 샷시 관련 정보를 찾는 사람보다 아파트 단지 정보 등을 찾는 사람이 더 많다는 것이고,
샷시 교체 내용은 시계열 상 시간이 지나면 보지 않는 정보지만,
아파트 관련 정보로 글을 써 놓으면 그 아파트가 재건축을 하지 않는 한 시간에 구애받지 않는 블로그 정보가 포함되어 있다는 점이 장점입니다.
둘째,
제가 운영하는 아파트 정보 관련 블로그에 귀사의 '샷시 홍보 광고(배너)'를 삽입하여 귀사의 지정 웹사이트 또는 블로그 페이지로 고객들이 방문(접속)할수 있도록 하는 방법입니다.
저는 귀사의 전문성과 기술력을 인정하며 존중합니다.
그러나 블로그 글 작성은 또 다른 영역이라 생각합니다.
"블로그 글을 그렇게 써서 얼마나 효과가 있을까?" 의문이 드실 수 있습니다.
광역시을 포함하여 전체 지역의 티스토리 블로그를 통해 월간 접속 건수는 4만 건 이상이고, 홍보 배너 클릭은 매월 1천 건 이상입니다.
티스토리는 네이버 검색에서 최하단에 있는 웹사이트 탭에 노출되기에 사용자 노출에서 상당히 불리합니다.
그런데도 아주 유의미한 접속건수를 보이고 있습니다.
이 4만 건의 접속에 귀사의 샷시 관련 배너를 넣어 홍보(샷시 상담 전화번호 홍보도 가능)할 수 있고,
매월 귀사의 웹사이트 또는 블로그로 1천 건의 접속을 유도할 수 있습니다.
객 단가가 큰 창호(샷시) 특성상 이러한 아파트 블로그 글로 시공 건이 주기적으로 발생할 수 있다면,
샷시 관련 블로그 콘텐츠로서의 역할을 톡톡히 하는 것이 아닌가요?
지금 바로 시작하시면 됩니다.
"남들도 다 하는 블로그 마케팅, 뭔가 다르게 좀 해야 되는데..." 하고 생각하셨다면,
차별점은 아파트 샷시정보 뿐만 아니라, 아파트 전반에 관한 포괄적인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잠재 고객층까지 확보하는 전략에 있습니다.
물론, 이 글을 보시고 직접 자사의 블로그 글을 쓰셔도 됩니다.
이렇게 하기가 여의치 않다면 제게 맡겨 주시면 성심성의껏 작성해 드리겠습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협의할 수 있으니 언제든지 연락 주시면 찾아뵙겠습니다.
hp: 010-2047-9114
email: goalf40@gmail.com
"창문을 바꾸면 세상이 달라 보인다"는 말처럼, 마케팅 방식을 바꾸면 사업의 전망도 달라집니다.
긴 글 끝까지 읽어주셔서 대단히 감사합니다.